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청년복지포인트 준비서류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by ♥︎해이나♥︎ 2021. 6. 7.
반응형

두번째로 준비한 청년복지포인트 제출서류는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이다. 나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 무슨 이름도 잘 기억나지 않는 각종 설치 프로그램 때문에 서류를 발급하는데 무척 애를 먹었다. 되도록이면 윈도우 os를 권하고 싶다 ㅜㅜ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확인 내역서 발급하기

이 서류는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웹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먼저 아래 url을 이용해서 사이트로 이동한다.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구글에서 해당 기관명을 입력하면 가장 첫번째로 검색되는 사이트를 선택해도 된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웹사이트로 이동했다면 좌측 부분에 사업장 회원 로그인 / 개인 비회원 로그인 버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근로자는 오른쪽 파란색 버튼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야 한다.

 

 

이 웹사이트는 아직 간편인증을 도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한다. 보안 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해서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있었다. 얼른 시스템이 개선되어 카카오톡 간편인증이 도입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자동으로 마이페이지로 이동한다. 하단 부분에 증명서 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아이콘이 있다. 클릭!

 

 

4대보험 업무목적을 위한 확인용으로 신청/발급한다는 안내 메세지와 함께 과거 가입이력 및 과거 시점 가입자 명부, 300인 이상 사업장의 가입자 명부, 일부 직원에 대한 가입자 명부, 4대 사회보험료 납부 관련 증명서의 경우에는 발급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온다. 각각의 사항들을 확인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확인자 정보를 확인하고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한 후에 신청 버튼을 클릭한다.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의 증명서 처리여부가 표시된다. 새로고침을 하여 4개의 항목 모두 출력가능상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한 후에 출력을 진행하면 된다. 4대보험 가입확인 서류도 준비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