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청년복지포인트 준비서류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3개월)

by ♥︎해이나♥︎ 2021. 6. 7.
반응형

청년복지포인트 서류 준비하느라 하루가 다 가는...OTL 이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와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서 2개만 더 발급하면 된다. 이번 포스팅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는 방법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구글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해서 첫번째 나오는 웹사이트를 클릭해도 되고, 아래 url을 이용하여 접속해도 된다.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구글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색 결과 화면 캡처

 

웹사이트에 방문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것~ 개인정보와 관련된 서류 발급이므로 로그인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상단 부분에서 로그인 버튼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 상단 메뉴의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을 클릭한다.

 

 

개인민원업무 목록에서 증명서 발급 및 확인 >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한다.

 

 

청년복지포인트 선발자료로 사용되는 기간은 직전 3개월인데 발행신청연월이 올해 1월~12월까지로 설정되어 있다. 그래서 나는 이 부분에서 추가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조회를 진행했다.

 

 

조회 버튼을 누른 후 하단 리스트에서 해당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출력 또는 팩스 전송 선택이 가능한데 우리 집에는 팩스가 없어서 직접 출력을 하기로 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비밀번호가 걸려 있는데 개인의 경우는 생년월일 6자리를, 사업장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도 완료되었다. 이제 드디어 마지막~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을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