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하기

by ♥︎해이나♥︎ 2021. 6. 7.
반응형

 

복지포인트 근무확인서부터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신청에 필요한 서류 준비가 모두 끝났다. (헥헥) 이런 정부 지원을 신청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모든 기관의 데이터들이 모두 연계되어 있어서 그냥 정보 제공 동의 + 본인 인증 과정만으로 서류 제출 단계가 모두 생략되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먼 훗날 우리 아이들이 자랐을 때쯤에는 그런 시스템들이 도임될 것으로 믿고...OTL 서류준비를 마쳤으니 내친김에 신청까지 모두 해버리는걸로!

 

 

2021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

청년복지포인트 신청은 아래 url로 이동한 뒤에 진행할 수 있다.

https://youth.jobaba.net/simulatedPoint

 

경기도일자리재단 - 청년노동자지원사업

※ 참여자격 확인 후 접수가 가능 하니, 정확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youth.jobaba.net

 

가장 먼저 참여자격이 있는지 간단하게 예, 아니오를 이용하여 체크를 한다. 질문은 모두 7개이다.

 

 

만약 복지포인트 신청자격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사유가 빨간색 텍스트로 표시된다. 

 

 

질문에 모두 답변한 뒤에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한다. 나는 청년복지포인트 사업에 신청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팝업의 참여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지원사업 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다.

 

 

그 다음 Step 1 신청자 기본 인적 사항부터 Step 4 기타 서류까지 차례대로 항목을 열어 내용을 기재한다. 기본 인적사항으로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이 있고 근무사항(재직자 정보)에서는 일주일에 몇시간 근무하는지, 정규직인지, 어떤 일을 하는지 주요 업무 등을 기재한다. 근무사항(현 직장 정보)에는 사업자번호를 넣으면 자동으로 회사가 검색된다. 기타 서류는 선택사항으로 해당자가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각각의 정보들을 기재한 후에 아래에 관련 서류를 첨부하는 부분이 있는데, 온라인을 통해서 발급받은 서류들을 찾아서 파일 첨부한다.

 

 

작성이 모두 끝났다면 제출하기 버튼 클릭! 입력사항이 모두 맞는지 다시 한 번 체크한 후에 '최종버튼'을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 되었다는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신청이 모두 완료되었다. 결과는 말일 쯤에 공지되는 듯 한데 홈페이지에서는 확실한 날짜를 찾지 못했다.


나는 재작년 겨울에 처음으로 복지포인트를 알게 되었고, 처음 신청했을 때는 선정이 되었는데 등록을 포기했었다. 당시에는 복지포인트 지원사업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와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게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마침 회사에서 내일채움공제 제안을 받았고, 나는 상대적으로 내일채움공제 혜택이 더 좋은 듯 하여 복지포인트를 포기했다.

몇개월 뒤에 두 지원사입을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되어서 다시 복지포인트를 신청하고 있는데, 계속 떨어지는 중이다ㅜㅜ 이제 만 34세가 다 되어 올해가 마지막 기회인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럼 이제 복지포인트 신청을 하느라 밀린 업무들을 처리하러 가야 겠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