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청년복지포인트 준비서류 -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

by ♥︎해이나♥︎ 2021. 6. 7.
반응형

 

마지막 서류는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서(이름이 길기도 하지...)이다. 이 서류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와 동일하게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서류를 다운로드하는 것은 아니고 해당 페이지를 인쇄하여 스캔(또는 캡처)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 확인하는 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https://www.nhis.or.kr/)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자. 아직까지 이 블로그를 보고 서류를 준비했다면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일 것이다. 상단 메뉴바에서 민원 여기요 > 개인민원을 선택한다. 이후 좌측 페이지에서 보험료 조회 > 직장보험료 조회 카테고리를 클릭한다.

 

 

우측에서 기간을 2021년으로 설정한 후에 빨간색 조회 버튼 클릭!

 

 

그렇게 하면 하단에 조회 결과와 직장가입자 보험료 개인별 상세조회 화면이 이어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을 캡처하거나 브라우저 그대로 출력하여 사용하면 된다. 나도 아무리 검색해보아도 나오지 않는 서류라 일자리재단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서 답변을 받은 내용이다. 청년복지포인트 신청서류를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드디어 서류준비 모두 끝:) 이제 2021년 청년복지포인트를 신청하러 가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