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수령여부 토스로 확인하기

by ♥︎해이나♥︎ 2021. 8. 31.
반응형

2021년 9월 6일(월)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국민 모두에게 주는 것은 아니고 고소득자를 제외한 88%에게 지급을 하는데, 스스로가 국민지원금 대상자인지 조금 헷갈릴 수 있다. 국민지원금 수령 여부를 토스, 카카오톡, 네이버앱 - 3가지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고 하여 진행해 보았다. 3개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 등록하면 되는데, 블로그에는 3개 모두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내가 주식 투자 용도로 애용하고 있는 토스앱으로 진행하는 것부터!

 

 

토스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혹시나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 or 안드로이드에서 토스라고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토스 앱을 실행하면 보이는 첫 화면(홈) 중간 부분에서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나도 받을 수 있을까?" 문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우측 화살표를 눌러서 페이지로 이동한다.

 

 

하단의 파란색 지원금 알림받기 버튼을 선택한다.

 

 

토스 국민비서 알림신청과 관련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국민비서를 신청하면 국민지원금 대상자 뿐만 아니라 교통 과태료, 범칙금 납부 안내, 일반 암 건강검진 안내, 대학생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운전면허 갱신기간 안내 등 다양한 공공 안내를 같이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국민지원금 알림받기 서비스 신청 시 정부 정책에 따라서 지급 대상 여부, 지급 예상 금액, 신청 방법을 9월 5일(수)에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이후 신청일자에도 잊어버리지 않도록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유용하다.

내용을 확인한 후에 알림 동의 버튼을 눌러야 신청이 완료된다.

 

 

버튼을 누르면 알림이 신청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나는 1987년생이라서 9월 7일(화)에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직 대상자인지 여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아마도 서민(?)인 내가 안되면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안될 것...이므로-_-a 

국민지원금이 엄청 큰 돈은 아니지만, 곧 추석명절이기도 하고 생활비에 보태면 도움이 될 듯 하여 기다리고 있다. 코로나는 언제 없어지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