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iPad & iPhone

아이폰 카메라 사진 heic → jpg 바꾸는 방법

by ♥︎해이나♥︎ 2022. 1. 10.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AirDrop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 사진을 맥북으로 옮겼다. 그런데 이미지 파일 확장자가 heic 으로 되어 있어서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에 첨부를 하면 오류가 발생했다 OTL

처음 보는 확장자여서 당황했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본 후 해결방법을 두가지로 요약할 수 있었다.

 

  1. 아이폰 카메라 설정을 변경해서 촬영 결과물을 jpg 파일로 저장하기
  2. 맥북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heic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1번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한다.


heic 파일이란?

heic(=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은 Apple 휴대폰의 고유한 파일 형식이다. MPEG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사진 파일을 더 작게 압축하여 저장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폰 카메라 설정 변경 방법

가장 먼저 아이폰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다.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 후 드래그를 하여 카메라 항목을 찾는다. 카메라를 선택하면 포맷, 비디오 녹화, 슬로 모션 녹화, 스테레오 사운드 녹음 등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포맷을 선택하여 카메라 캡처 > 기존 고효율성으로 되어있던 것을 높은 호환성으로 변경해주면 된다. 

 

 

간단한 카메라 설정 작업을 마치면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하는 이미지 결과물이 heic이 아닌 jpg로 저장된다. 다만 jpg 파일은 heic 파일보다 저장공간을 많이 사용하게 되니 이 부분을 유의하도록 하자. 맥북에서 heic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해본 결과, 동일한 이미지 파일이 heic 파일 상태에서는 1.6MB였으며, jpg 파일로 변환 후에는 3.1MB로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진 포스팅으로는 heic 확장자 파일을 맥북으로 옮겨서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