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App & etc

LG에너지솔루션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하기(모바일)

by ♥︎해이나♥︎ 2022. 1. 18.
반응형

오늘 드디어 LG 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시작했다. (2022년 1월 18~19일 이틀간) 친구들 사이에서도 핫한 공모주였기에 나도 청약을 해보기로 했다. 주간사는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 하이투자이며 증거금으로는 최소 150만원이 필요하다.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가장 먼저 미래에셋증권 m.Stock을 다운로드한다. 나는 미래에셋증권에 계좌도 있고 예전에 주식거래를 한 적도 있어서 별도 회원가입은 진행하지 않았다. 공모주 청약 전에 나의 거래 계좌로 증거금과 수수료를 입금해 두는 과정은 필요하다. (최소 증거금 150만원 수수료 2,000원) 그리고 m.Stock 어플을 실행한 뒤에 해당 어플 내에서 모바일 OTP도 발급해 두어야 한다. OTP 발급시에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

 

 

미래에셋증권 m.Stock을 실행한다. 실행하자마자 LG에너지솔루션 청약안내 팝업이 뜬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공지사항으로 이동하는데 닫기 버튼을 이용하여 창을 닫고, 좌측 하단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한다.

 

 

메뉴를 드래그하여 아래로 내리다보면 '뱅킹/자산 > 권리/청약 > 공모주 청약' 카테고리가 있다. 공모주 청약 페이지로 이동하면 현재 청약 가능한 공모주 리스트가 보인다. 현재에는 엘지에너지솔루션 하나만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공모주를 선택한다. 공모주 청약 상세 페이지에서 LG 에너지솔루션의 청약상세 정보와 청약증거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보 확인 후에 하단의 청약입력 버튼을 누른다. 청약수량을 설정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증거금이 표시된다. 환불금 입금계좌도 변경이 가능하다. 나는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으로 환불계좌정보를 수정했다. 캡처화면에서는 표시되지 않지만 아래에 모바일 OTP 핀번호까지 입력하고 나서 다음 버튼을 누른다.

이어서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관한 약관, 투자설명서를 차례로 확인한다.

 

 

이 상품은 나의 투자성향보다 위험도가 높은 상품이라고 한다. 이런것도 알려주다니 친절한 미래에셋증권...ㅋㅋ 확인을 누르면 청약입력이 완료되었다는 안내창이 뜬다.

 

 

마지막으로 청약 배정결과 페이지에서 청약이 제대로 되었음을 최종 확인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공모주를 청약할 때에는 뭐가 뭔지 몰라서 엄청 헤맸었는데, 그래도 이제는 어느 정도 능숙하게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게 되었다. (뿌듯) 그리고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앱 m.Stock이 다른 투자 어플보다 속도도 빠르고 사용하기 편한 것 같다.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배정공고일은 2022년 1월 21일이며, 상장일은 2022년 1월 27일이다. 1주라도 배정받을 수 있기를... 비나이다, 비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