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교통민원24 어플(모바일)로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하기

by ♥︎해이나♥︎ 2023. 3. 3.
반응형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이라고 해서 온라인으로 적성검사를 진행해보려다가 2년 전 공단에서 진행했던 시력검사 때문에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온라인으로 갱신하기 위해서는 시력이 일정 수치 이상 나와야 하는데, 나는 하필이면 건강검진 하던 날에 안경을 가져가지 않아서 낮은 시력만 기록되어 있고, 지금은 스마일 라식 수술을 해서 시력이 좋은 상태이고...🥲

 

운전면허 적성검사 안내문 고지
운전면허 적성검사 안내문 고지

 

이런 경우 면허시험장에 직접 가서 갱신을 해야 하는데, 나는 다음 달에 건강검진을 예약해 둔 상태라 갱신 기간이 길다면 굳이 방문하지 않고 건강검진 후에 다시 온라인 진행이 가능한 상황이었다. 그래서 모바일로 운전면허 갱신기간을 확인해 본 결과, 면허증 갱신은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해도 되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나와 같이 운전면허 갱신 기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모바일로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한다. 실명 인증(간편인증)이 가능한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교통민원24(이파인) 앱으로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하기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교통민원24라고 검색하면 '교통민원24(이파인)' 이라는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한 뒤에 실행한다.

 

앱스토어 교통민원 24 검색 결과

 

그 다음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가장 하단에 있는 내 정보 아이콘을 선택한다.

 

경찰청 교통민원24 어플

 

그 다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에 간편인증을 진행한다. 나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실명인증을 했다.

 

교통민원24 간편인증 로그인

 

그 다음 첫화면으로 돌아오면 중간부분에서 적성검사(갱신)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확인

 

운전면허 정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알고 싶다면 다시 하단의 내 정보를 선택한 후에 개인정보관리 '바로가기' 버튼을 선택한다.

 

모바일 운전면허 정보 확인

 

운전면허증에 사용된 사진과 성명, 주민번호, 면허번호, 주소, 적성검사(갱신)기간, 발급일 등 조금 더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 정보 확인

 

결과적으로 나는 적성검사 기간이 2023년 12월까지라서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갱신을 진행하기로 했다. 그래도 연말에 하면 신청자가 많아서 대기 시간이 길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여름이 지나기 전에 갱신하려고 생각중이다. 운전면허 갱신기간이 궁금하신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