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macOS

맥북(Mac)에서 동영상/비디오 회전하는 방법

by ♥︎해이나♥︎ 2022. 7. 24.
반응형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은 모든 과정을 마쳤지만, 나는 얼마 전까지 모 영어 학습지의 12주 과정 스터디 클럽에 참여했었다. 스터디 클럽은 네이버 카페로 운영되었는데 일주일동안 공부한 교재를 짧은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인증해야 하는 미션이 있었다.

 

 

나는 블로그 포스팅 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진은 자주 찍지만 평소에 비디오는 거의 촬영하지 않는 편이다. 용량 관리 하기도 번거롭고... 뭐... 그냥 비디오는 별로 흥미가 없...OTL 그래도 미션 인증은 해야하니까 나름 열심히 찍는다고 찍었는데, 맥북으로 사진을 옮기고 보니 동영상 화면이 세로로 찍혀 있었다.

동영상은 어떻게 편집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이거 화면 어떻게 가로로 바꾸지, 하고 열심히 구글링을 시작했다. 그리고 새로운 프로그램 설치 없이 QuickTime Player로 동영상 화면을 회전할 수 있었다. 하기 전엔 어려울 것 같은데, 막상 알고 나면 엄청나게 쉬운 것들이 세상에 참 많다. 동영상 회전도 그렇다. 나처럼 동영상만 보면 얼음처럼 굳어 버리는 초보 편집자들을 위해 기초 중의 기초, 맥북에서 동영상 화면 회전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다.

 

 

가장 먼저 해당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 Open With > QuickTime Player를 선택한다.

 

 

그러면 세로로 촬영된 동영상이 해당 플레이어로 재생될 것이다. 그 상태에서 맥북 상단의 메뉴바 > 편집 > 오른쪽으로 회전을 선택한다. 당연하겠지만 회전의 방향은 동영상에 따라서 왼쪽, 오른쪽을 결정하면 된다.

 

 

회전 방향을 선택하고 나면 제대로(가로 방향) 돌아온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니고 방향이 바뀐 동영상을 반드시 다시 저장해 주어야 한다. 동영상 닫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새로운 문서를 유지하겠냐는 메세지와 함께 변경 사항을 저장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뜬다.

 

 

저장 경로를 설정하고 파일명(다음으로 내보내기)을 입력한 후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회전 작업이 모두 완료된 것이다. 맥북에서 QuickTime Player로 동영상 비디오 회전하기, 참 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