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macOS

homebrew 설치 후 -bash: brew: command not found 오류 해결

by ♥︎해이나♥︎ 2023. 1. 12.
반응형

homebrew를 설치하고 난 후에 MySQL을 설치하려고 brew install mysql 커맨드를 실행했다. 그런데 -bash: brew: command not found 라는 오류 메세지와 함께 실행이 되지 않았다.

 

brew: command not found 오류

 

당황해서 homebrew가 설치된 화면을 다시 보니까 ==> Next steps: 라고 쓰여있는 부분이 있었다. homebrew 설치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음 단계를 거쳐야 하는 것이었다.

 

homebrew 실행되지 않을 때

echo '# Set PATH, MANPATH, etc., for Homebrew.' >> /Users/zoe.lee/.profile
echo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 /Users/zoe.lee/.profile
eval "$(/opt/homebrew/bin/brew shellenv)"

 

위에 있는 3개의 커맨드를 순서대로 터미널에 실행했다.

 

homebrew 실행되지 않을 때

 

그 다음 brew help 커맨드를 실행해 보았다.

 

brew help

 

더 이상 해당 오류 메세지가 출력되지 않고 brew 커맨드가 제대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