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플 펜슬(Apple Pencil) 2세대

by ♥︎해이나♥︎ 2021. 6. 10.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로 할 수 있는 작업은 정말 다양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내가 기대하고 있던 두 가지는 블로그 포스팅, 그림 그리기였다. 애플 펜슬과 프로 크리에이터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연필, 물감, 캔버스 등 그림 도구를 지참하지 않아도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할 때 당연히 애플 펜슬도 함께 구입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작고 가벼운 애플 펜슬 케이스! 애플 펜슬은 현재 2세대까지 출시되었는데 각각 호환 기기가 다르다. 나는 5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했기 때문에 애플 펜슬 2세대로 선택했다. 1세대와 2세대는 충전 방식에도 차이가 있는데 2세대가 자석으로 부착하는 방식으로 공간 활용면에서 효율적이다. 이런 이유로 둘 다 호환이 가능했어도 나는 2세대를 선택했을 것 같다.

 

- 애플 펜슬 1세대 : 12.0형 아이패드 프로(1세대, 2세대), 10.5형 아이패드 프로, 9.7형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6세대, 7세대, 8세대), 아이패드 에어(3세대), 아이패드 미니(5세대)

- 애플 펜슬 2세대 : 12.9형 아이패드 프로(3세대, 4세대, 5세대), 11형 아이패드 프로(1세대, 2세대, 3세대), 아이패드 에어(4세대)

 

 

박스를 개봉하면 간단한 제품설명서와 함께 하얀 애플 펜슬 한 개가 들어있다. 처음 보자마자 "아 예뻐~"라고 육성으로 말한...ㅋㅋㅋ

 

 

매끄러운 재질로 무광 마감된 애플 펜슬은 그립감이 정말 마음에 쏙 들었다. 중간 아랫 부분을 손가락으로 탭해서 도구를 전환할 수도 있고, 픽셀 단위의 정밀함으로 기울기와 압력을 감지하여 실제 필기도구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신기해...)

 

 

아이패드 프로에 자석으로 부착하여 충전이 가능하다. 액정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또 아이패드의 설정 > Apple Pencil에 들어가서 이중탭 기능과 Apple Pencil로만 그리기, 손글씨 입력 등의 세부사항을 설정할 수 있다.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아직 손글씨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 아쉬운대로 Hello world라고 써 보았다. 나는 개발자 꿈나무니까! 영문은 인식이 매우 잘 된다.

아,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한글 손글씨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이 있다고 한다. 나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 나중에 시도하게 되면 방법을 블로그에 공유하도록 하겠다. 이제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 애플 펜슬을 모두 마련했으니~ 본격 그림을 그릴 차례인가? 아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부터 등록해야 한다. 

이어지는 포스팅으로는 애플케어 플러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