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macOS

맥북 - 아이폰 문자 메세지 연동하기

by ♥︎해이나♥︎ 2021. 8. 6.
반응형

맥북에서도 연락처를 이용하여 iMessage를 보낼 수 있는데,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과 문자 메세지 연동이 되지 않아서 불편한 점이 많았다. 워낙 귀차니즘인지라 조금 불편하게 쓰지 뭐,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클라이언트와 일정 조율을 할 일이 있어 맥북에서 메세지 앱을 사용하게 되었다. 메세지를 보내놓고 여차하면 답장을 놓치겠구나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한 후 연동을 완료했다. 드디어! 몇년만에! 십년 묵은 체증이 다 내려간 기분이다.

 

아이폰 연동 방법

맥북 - 아이폰 문자 메세지를 연동하려면 맥북과 아이폰에서 각각 해주어야 하는 일이 있다. 먼저 아이폰에서 진행해야 하는 것부터 설명하도록 하겠다.

 

 

  1. 설정 > 메세지로 이동한다.
  2. iMessage 아래에 '발신 및 수신' 항목을 누른다.
  3. iMessage용 AppleID 사용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진행한다.
  4. 기존의 연락처와 AppleID 이메일 계정이 모두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맥북 연동 방법

아이폰 설정을 변경한 후에 맥북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연락처를 추가하겠냐는 알림창이 뜬다. 각각 확인, 예를 클릭해 주었다.

 

 

그 다음 해야할 일은 아래와 같다. (넘나 간단)

 

 

  1. 맥북의 메세지 앱을 실행한다.
  2. 메세지 상단 메뉴바에서 환경설정으로 이동한다.
  3. iMessage 항목에서 연락처 두개를 활성화하고 'iCloud에 메세지 보관 활성화'도 체크해 주었다. (참고로 아이폰도 iCloud 설정에서 메세지 체크 되어있는 상태)

위와 같이 맥북, 아이폰 설정을 각각 변경해주었더니 문자 메세지가 연동되어 어디서든 동일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편할 줄 알았으면 좀 더 빨리 할걸... 이노무 귀차니즘 OTL 매우 만족스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