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App & etc

지메일(gmail) 카테고리의 모든 메일 삭제하는 방법

by ♥︎해이나♥︎ 2022. 6. 16.
반응형

나는 지메일(gmail.com)과 네이버 메일(naver.com)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 오랜만에 지메일 정리를 하려고 들어갔는데 프로모션 카테고리에 쓸데없는 메일들이 너무 많이 쌓여 있었다. 그래서 메일 전체를 선택하고 삭제 아이콘을 눌렀더니 해당 페이지에 보여지는 메일만 삭제가 되는 것이다.

 

 

한 페이지에 보여지는 메일 갯수가 50개인데 총 메일 갯수가 495개니까...OTL 같은 동작을 반복하지 않고 한꺼번에 카테고리에 있는 모든 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은 없을까? 싶어서 찾아보았다.

 

지메일 카테고리의 모든 메일 삭제하는 방법

해당 카테고리 메일 리스트에서 좌측 상단 체크박스 옆의 아래 화살표를 누른다. 그 다음 전체선택 옵션을 선택한다.

 

 

그러면 해당 페이지의 모든 메일이 선택되었을 것이다. 아직 카테고리의 전체 메일은 선택되지 않았다. 체크박스 바로 아랫줄에 보면 이 페이지에 있는 대화 50개가 모두 선택되었다는 메세지 옆에 파란색 텍스트로 "프로모션의 대화 812개 모두 선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텍스트를 클릭하도록 한다.

 

 

프로모션의 대화가 모두 선택되었다는 안내 문구로 변경되었다.

 

 

상단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한다.

 

 

일괄 작업을 확인하는 레이어 팝업창이 나타난다. 모든 메일을 삭제하고 싶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카테고리의 모든 메일이 잘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일은 한 통에 4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고 한다. 메일함을 비우는 것만으로도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나 하나쯤이야 하는 마음보다는 나부터 실천한다는 마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노력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메일함을 비우는 것은 오래 걸리는 일도 아니고 클릭 몇 번만 하면 되는 일이니, 나도 주기적으로 메일함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신경써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