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App & etc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by ♥︎해이나♥︎ 2023. 6. 13.
반응형

어제 부모님께서 카톡 메세지로 사진 하나를 보내셨다. 

 

부모님은 전라남도 해남에서 밤호박 농사를 지으시는데, 이제 밤호박 판매 시기가 되어 택배 시스템 주소 입력을 위해 오랜만에 PC 전원을 켜셨다고 한다. 그런데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버에 아무리 접속하려고 해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떠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는 것이었다.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에서 제시한 보안 인증서는 만료되었거나 아직 유효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있는 인증서를 통해 사용자를 속이거나 사용자가 서버로 보내는 데이터를 가로챌 수도 있습니다. 

 

이런.........🫠 가까이 살면 직접 가서 봐드리면 되는데...

이게 어떤 목적으로 어떤 걸 클릭해서 나온 화면인 건지ㅜㅜ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부모님께 설명을 듣고 상황 파악을 해야 할 때가 가장 난감하다.

 

웹사이트 보안 인증서 문제

 

구글 검색을 해보았더니, PC의 날짜와 시간이 안맞으면 간혹 이런 일이 생긴다고 한다.

 

엄마, 오른쪽 아래 봐요. 몇일이에요? 6월 13일로 되어 있나요?

아니, 22년 7월 23일이야.

 

🫡 ...빙고! 빨리 찾았다!

 

오른쪽 아래 날짜, 시간을 클릭해서 PC 시간을 현재 시간과 동일하게 맞추고 나니 인터넷 브라우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컴퓨터 기사님을 부르지 않고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이 밖에도 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고 한다.


인터넷 브라우저 인증서 오류 해결하기

1. PC 시간을 현재와 동일하게 맞춘다. (동기화)
바탕화면 시작 버튼 > 날짜 및 시간 입력 > 날짜 및 시간

 

2. 브라우저의 보안 인증서를 업데이트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주소창 자물쇠 아이콘 클릭 > 인증서 보기 클릭

구글 크롬 > 주소창 자물쇠 아이콘 클릭 > 인증서(유효) 클릭

만약 인증서 유효기간이 과거로 되어 있으면 인증서 업데이트가 필요한 것이다.

 

3. 루트 인증서를 수동으로 설치한다.

일부 컴퓨터에서는 자동으로 인증서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에는 직접 인증서를 다운로드해서 컴퓨터에 설치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설명이 자세하게 잘 되어있는 블로그가 있어서 아래에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다.

https://dazemonkey.tistory.com/240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완벽 해결방법

지난번 포스팅에서 인증서오류 해결방법 100% 원래대로 돌리리는 방법을 소개했다.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보안 인증서 (인터넷 인증서) 오류가 발생했는데, 첨부 파일을 실행했더니 해결되었다

dazemonkey.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