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새로운 방식의 접는 미로 게임, 메이즐링

by ♥︎해이나♥︎ 2022. 7. 24.
반응형

이직할 회사를 확정하고 처우 협의 및 계약서 서명까지 완료했다. 8/1(월)부터 출근하기로 하고 캘린더를 확인해보니 대략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남아 있었다. 남은 시간 동안에 무엇을 할까 고민해보았는데 여행은 너무 거창한 것 같고 또 막 여기저기 놀러다니기엔 코로나도 조심해야 할 것 같고... 그래서 집에서 꼼지락거리며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한 놀거리를 찾아보았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 우연히 발견한 메이즐링! 새로운 방식의 접는 미로 게임이라고 하는데 (게임은 못 참지) 재미있을 것 같았다. 무엇보다도 혼자서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금액도 그냥 책 한 권 사는 것 정도의 금액대라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장바구니 주문 고고!

 

 

메이즐링은 접는 미로 게임인데, 기존 미로의 한계였던 2차원 평면에서 벗어나 3차원으로 접어야 미로를 해결할 수 있다. 점점 다양해지는 접기 방식을 찾아내고 각 단계에 숨겨진 정답 단어를 맞추며 미로를 풀어나가면 된다. 

 

 

비닐 포장을 풀고 박스를 열었더니 구불구불한 미로가 그려진 네모난 종이들이 들어 있었다. 내가 구입한 버전 외에도 다른 메이즐링이 존재하는 것 같은데, 이번에 구입한 메이즐링 volume1 에는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미로들이 100장 담겨있다고 한다. 메이즐링 미로 게임에 사용된 종이는 FSC 인증을 받은 재생펄프 100% 재생지로 제작되었는데, 일반 A4용지보다 두꺼운 120g 종이로 제작되어 여러 번 반복하여 접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나의 목표는 화살표를 따라 들어가 다시 나오는 것! 메이즐링 상세페이지에 이 게임을 즐기는 네가지 규칙과 두가지 팁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네가지 규칙]

- 주어진 점선을 따라 종이를 접어, 시작점에서 출발하여 도착점까지 가주세요.

- 길을 따라 공이 굴러가는 것처럼 앞으로 나아가주세요.

- 길 위의 숫자는 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순서대로 놓인 숫자를 따라가며 미로를 풀어나가세요.

- 실선을 따라 종이를 찢은 후에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는 미로를 풀어주세요.

 

[두가지 팁]

- 각 미로에는 푸는데 걸리는 적정 시간이 표시되어 있어요. 타이머를 맞춰놓은 후, 미로를 정해진 시간 내에 풀어보세요.

- 길 위에서 만나는 영어 글자들을 모으면 각 미로의 정답 단어가 완성됩니다. 

 

 

첫번째 미로를 풀어보았다. 종이에 게임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다. 

 

 

두번째 미로도 가볍게 통과! 처음 몇 장을 해결하고 나서 '이거 너무 쉬운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뒤로 가면 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진다. 중간 부터는 머리를 싸매고 시간을 많이 써서 해결했다. 타이머는 뭔가요? 먹는 건가요?...ㅋㅋㅋ

 

 

점선 말고 실선이 인쇄되어 있는 게임종이도 있다. 실선의 경우에는 가위로 잘라서 미로를 해결해야 한다.

 

 

몰입의 즐거움이란 이런 것이로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메이즐링... 한 장씩 해결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있다. 이토록 멋진 시간 도둑이라니! 

 

 

내구성 좋은 하드 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어서 언제든 하고 싶을 때 꺼내어 반복 놀이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혼자 해도 재밌고, 여럿이 해도 재밌는 메이즐링! 요거 하나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몰입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출근 전에 얼른 100개의 미로를 모두 해결하고, volume 2가 나오기를 기다려야지+_+

 

https://smartstore.naver.com/mazeling/products/6478431583

 

메이즐링 volume 1 : 메이즐링

[메이즐링] 메이즐링 공식 스마트 스토어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구입은 네이버 스토어 메이즐링에서 가능하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

※ 아무런 댓가를 받지 않은 내돈내산 솔직 리뷰입니다.

반응형

댓글